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사진 검색


길을 가다가 이름이 궁금한 예쁜 꽃을 발견했거나, 친구가 입고 있는 옷이 마음에 드는데 어디 제품인지 물어보기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진 한 장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낼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더 이상 답답하게 글로 설명하며 검색할 필요 없이, 카메라를 켜는 것만으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이 똑똑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사진 검색

 

네이버 사진 검색

 

글자 대신 이미지로 정보를 찾는 스마트한 검색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궁금한 대상을 비추거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이용해 그것이 무엇인지,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사진 검색은 네이버 앱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 - https://play.google.com/naver]

 

1.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 앱을 찾아 실행해 주세요. 만약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2. 앱의 메인 화면 중앙에는 여러 가지 검색 기능을 모아놓은 동그란 모양의 '그린닷'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음성, 음악, 내 주변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왼쪽에 있는 '렌즈'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3. 그린닷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상단의 검색창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키보드 화면에서도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도 똑같이 이미지 검색 기능을 바로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4. 이미지 검색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라는 안내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기능 이용을 위해 여기서 '승인' 또는 '허용'을 선택해주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카메라가 켜지면, 마치 사진을 찍듯이 궁금한 대상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화면 아래의 '스마트렌즈' 상태에서 중앙의 촬영 아이콘을 누르면,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분석하여 관련된 정보를 찾아주기 시작합니다.

 

 

6. 잠시 후 화면에는 촬영한 이미지와 가장 유사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꽃을 촬영했다면, 그 꽃의 이름이 '왕벚나무'라는 것과 함께 관련된 설명, 이미지, 지식iN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미지 검색 화면의 왼쪽 위에는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내가 과거에 검색했던 이미지들의 기록을 찾아볼 수 있어, 이전에 찾았던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검색 기록 화면에서는 날짜별로 내가 찾았던 이미지들이 목록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왕벚나무'처럼 과거에 검색했던 항목을 다시 누르면, 그때 봤던 검색 결과를 그대로 다시 불러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제는 눈앞에 있는 궁금한 사물의 이름을 몰라도 답답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 카메라로 비추기만 하면 되는 이 간단한 방법을 기억해 두셨다가,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