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가다가 이름이 궁금한 예쁜 꽃을 발견했거나, 친구가 입고 있는 옷이 마음에 드는데 어디 제품인지 물어보기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진 한 장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낼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더 이상 답답하게 글로 설명하며 검색할 필요 없이, 카메라를 켜는 것만으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이 똑똑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사진 검색
글자 대신 이미지로 정보를 찾는 스마트한 검색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궁금한 대상을 비추거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이용해 그것이 무엇인지,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사진 검색은 네이버 앱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 - https://play.google.com/naver]
1.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네이버 앱을 찾아 실행해 주세요. 만약 앱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을 열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2. 앱의 메인 화면 중앙에는 여러 가지 검색 기능을 모아놓은 동그란 모양의 '그린닷'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음성, 음악, 내 주변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왼쪽에 있는 '렌즈'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3. 그린닷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상단의 검색창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키보드 화면에서도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도 똑같이 이미지 검색 기능을 바로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4. 이미지 검색 기능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라는 안내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기능 이용을 위해 여기서 '승인' 또는 '허용'을 선택해주어야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카메라가 켜지면, 마치 사진을 찍듯이 궁금한 대상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화면 아래의 '스마트렌즈' 상태에서 중앙의 촬영 아이콘을 누르면,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분석하여 관련된 정보를 찾아주기 시작합니다.
6. 잠시 후 화면에는 촬영한 이미지와 가장 유사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꽃을 촬영했다면, 그 꽃의 이름이 '왕벚나무'라는 것과 함께 관련된 설명, 이미지, 지식iN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미지 검색 화면의 왼쪽 위에는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내가 과거에 검색했던 이미지들의 기록을 찾아볼 수 있어, 이전에 찾았던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검색 기록 화면에서는 날짜별로 내가 찾았던 이미지들이 목록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왕벚나무'처럼 과거에 검색했던 항목을 다시 누르면, 그때 봤던 검색 결과를 그대로 다시 불러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제는 눈앞에 있는 궁금한 사물의 이름을 몰라도 답답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 카메라로 비추기만 하면 되는 이 간단한 방법을 기억해 두셨다가,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수많은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